[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국내 최대 상권 명동에 생기가 돌고 있다. 최근 명동성당부터 초입부까지 명동길은 명동 페스티벌을 상징하는 '핑크로드'가 깔리는 등 축제 분위기가 한창이다. 서울시 등과 함께 유통업계에서는 롯데백화점이 계열사와 각종 행사로 축제 분위기를 띄우며 명동 상권 부활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28일 업계 등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기간 한때 공실률이 50%대를 넘는 등 침체에 빠졌던 명동 상가는 지난해(2023년) 4분기에 직전 2022년 4분기에 비해 33%로 낮아진 9.4%로 회복세가 완연하다. 이는 방한 외국인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부드럽고 순한 술'로 알려진 대전·충남 지역 '선양소주'가 전국구 소주로 거듭나기 위해 박재범 '원소주'로 유명한 편의점 GS25와 손을 잡았다. 올 3월 '선양' 소주 가정용 640㎖ 페트 제품을 GS25와 내놓은 것인데, 이를 기념해 선양소주는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카지노' 콘셉트로 꾸며 내달(5월) 12일까지 연다. 소주 '선양'은 지난해 3월 50주년을 기념해 맥키스컴퍼니(선양소주)가 출시한 14.9도의 국내 최저도수, 최저 칼로리(298㎉)의 희석식 소주로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몰 수원점은 리뉴얼 이래 역대급 새단장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2월 레저와 키즈 상품군 58개 매장과 지난달 말 뷰티와 컨템포러리 매장 29개를 차례로 리뉴얼한 데 이어 이번엔 프리미엄 푸드홀을 포함해 모두 69개의 매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10월부터 리뉴얼을 시작한 이래 매장 수 기준으로 최대 규모다.'컨버전스형 쇼핑몰'을 지향한 수원점의 단계적 리뉴얼의 효과는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나이키 라이즈·아디다스 비콘 등 상권 최대 글로벌 스포츠 매장을 유치한 스포츠 상품군은 새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에 매출 1조7287억원, 영업익 1510억원을 거뒀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번 1분기엔 지난해(2023년)에 비해 매출과 영업익이 모두 늘었다. 매출은 2.7% 확대됐고 영업익은 3.5% 증가했다. 이처럼 실적이 늘어난 것은 매출은 2023년 1분기 이후 4분기 만이고 영업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이다. 사업별로 보면 생활용품(HDB) 매출은 소폭 줄었지만 화장품과 음료 매출이 모두 늘며 전사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화장품 사업은 '더후' 리뉴얼 제품 출시와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이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청구했다. 25일 아워홈에 따르면 구 전 부회장이 청구한 임시주주총회 안건에는 지난 주총에서 선임이 불발된 구 전 부회장의 장남 구재모 씨와 전 중국남경법인장 황광일 씨의 사내이사 선임의 건, 기타비상무이사로 구본성 본인 선임의 건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지난 17일 열린 아워홈 주총에서 구 전 부회장과 구미현 주주(고 구자학 장녀)는 구미현 씨와 이영열 씨(구미현 남편)의 사내이사 선임안을 가결시켰다. 반면 현재 아워홈을 이끄는 구지은 부회장을 포함한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풀무원식품은 지속 가능 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 지구식단' 신제품으로 콩을 주원료로 만든 런천미트에 마늘맛을 입힌 '식물성 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식물성 지구식단 런천미트 마늘맛(190g·4680원)'은 지난 2022년 12월 '식물성 지구식단 런천미트' 출시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후속 신제품이다.풀무원은 "종류가 한정적인 국내의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늘맛을 내는 식물성 런천미트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백화점이 서울시·중구청과 함께 '2024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대한민국 1등 쇼핑·관광 상권인 명동의 부활에 힘을 싣는다. 24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명동 페스티벌'은 지난해(2023년) 롯데백화점과 서울시가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늘리고 코로나로 위축된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해 처음으로 기획한 행사다. 롯데백화점은 이달(4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명동을 체험과 축제의 장으로 조성하고 '명동 페스티벌'을 서울의 랜드마크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올해 '명동 페스티벌'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이마트는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 지난 5일 3500원에 내놓은 T 카페 '더블 패티 치즈 버거'가 출시 20일만에 7만개 가까이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더블 패티 치즈 버거는 패티와 치즈를 두 장씩 넣은 더블 타입이다. 국산 패티와 신선한 양파, 아삭한 피클로 식감을 더하고 특제 바비큐 소스를 넣었다. 시중 더블 타입 버거에 비해 약 30~50% 저렴하다. 이 치즈 버거의 인기 배경엔 트레이더스 T 카페 바이어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성과가 있었다. T 카페가 새 메뉴 개발을 지속하는 것은 오프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NS홈쇼핑이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개인화에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모바일 커머스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회원에 가입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버튼과 탭 클릭을 최소화한 고객 편의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를 구현했다. NS홈쇼핑 모바일 앱 안에서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마이페이지'에서는 주문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인공지능(AI)이 고른 수박과 참외를 내놨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5일부터 4kg 이상 국산 'AI 선별 수박' 2만4990원, 1.2kg 국산 'AI 선별 참외' 1만 4590원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해부터 수박과 참외 품질 개선 작업에 '인공지능(AI) 선별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기존 '비파괴 당도 선별기'에 '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한 농산물 품질 판단 시스템을 더해 선별의 객관성과 정확도를 높여 한 단계 더 진화한 기술이다.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BBQ가 올해도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열고 자사 앱 활성화, 점포 개선 지원 등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여러 지원 방안을 내놨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기도 이천시 치킨대학서 패밀리(가맹점주)와의 상생 경영, 동반 성장을 위한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2일까지 19차례에 걸쳐 전국 패밀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 경기와 강원, 충청, 전라, 경상 등 지역별로 나눠 2000여개 매장 약 4000여명의 패밀리가 참여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지난해 가까스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쿠팡이 유료 멤버십 '와우' 회비를 2900원 올리며 연간 약 5000억원 현금 수익을 확보했다. 올 들어 중국(C) 커머스와의 할인 경쟁, 3조원대 물류 투자 시행, 쿠팡이츠 무료 배달 등 잇단 비용 확대 상황과 맞물려 다시 적자로 가는 것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고육지책'으로 읽힌다. 그동안 쿠팡은 와우 회원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꾸준히 확대하며 충성 고객 묶어두기(록인)에 주력했다. 회비를 대폭 올린 후엔 회원 이탈을 우려하고 있는 쿠팡은 혜택을 더 늘리겠다는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SSG닷컴은 글로벌 스포츠웨어 '룰루레몬' 브랜드관을 22일 열고 액티브웨어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SSG닷컴과 룰루레몬의 돈독한 파트너십를 기반으로 기존 룰루레몬 공식 스토어를 브랜드관으로 확장한 것이다. 브랜드관은 공식 스토어의 상위 개념으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두 기업은 브랜드관 운영을 통해 요가·러닝·골프 라인 등 스테디셀러 물량과 온라인 단독 상품을 확대하며 배송과 마케팅 분야의 협력도 강화한다.2017년 연 룰루레몬 공식 스토어는 쓱닷컴 스포츠 카테고리에서 큰 성과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농심은 백산수가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몽드 셀렉션'의 생수 부문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 소비재 품질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평가 기관이다. 식품·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셰프·소믈리에·교수·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명이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을 검증, 대상부터 동상까지 4단계로 시상한다. 생수 부문은 미각·시각·후각을 활용한 관능 평가, 과학적 분석 평가 등 모두 6개 항목에 대해 심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인공지능(AI) 통역 서비스'를 운영한다.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19일부터 에비뉴엘 잠실점 1층과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안내 데스크 모두 두 곳을 통해 '인공지능 통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SK텔레콤에서 출시한 인공지능 기반 통역 솔루션 '트랜스토커'를 기반으로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독일어, 태국어 등 13개 국어의 실시간 통역 안내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은 잠실점이 서울 방문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관광 코스 중 하나인 만큼 이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현대백화점이 '더현대(더현대 서울 등)'에 이어 '커넥트 현대'에서도 새 점포 브랜드를 별도로 운영할 전망이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현대백화점이 각 지역 백화점을 별도의 브랜드로 운영하는 이유는 지역별·세대별로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에 맞춤형으로 대응하는 새로운 전략이란 분석이다. 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최근 식음료 제공 서비스업과 운송업, 광고업 등을 지정 상품으로 '커넥트 현대', '커넥트 더 현대', '커넥트 현대-현대백화점' 등의 상표를 출원했다. 이에 대해 현대백화점은 "새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수원에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홍대와 강남, 대구 동성로 등에 이은 무신사 스탠다드의 9번째 매장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처음으로 남성·여성·키즈 의류부터 뷰티·스포츠까지 전 제품 라인업을 갖춰 2030 발길을 붙들 것으로 보고 있다.스타필드 수원 4층에 새로 문을 연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약 403평(1330㎡)의 경기 상권 최대 규모다. 무신사 스탠다드만의 미니멀한 무드를 표현하고 있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헬스케어(안마의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브랜드 파워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결과를 발표한다. 올해 26년째일 정도로 공신력 있는 지표로 여겨진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조사에서 K-BPI 총점 655.7점을 받아 헬스케어(안마 의자) 부문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하림이 얼얼하게 매운 전통 중국 사천식 자장면을 '더미식 사천자장면'으로 내놨다. '유니자장면'까지 더미식 자장면은 이제 2종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18일 하림산업에 따르면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중국 전통 사천 요리 전문가(쓰부)로부터 받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식재료를 써서 '더미식'만의 맛을 연구한 결과물이다.통상 '중국 사천 요리'는 중국 4대(북경·상해·광동·사천) 요리 가운데 하나로 매운 요리로 유명하다. 고추 기름과 크게 썬 건고추, 베트남 고춧가루 등으로 맛있는 매운 맛을 낸다.이 가운데
[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롯데웰푸드는 코코아 가격이 폭등함에 따라 일부 제품 가격을 올린다고 18일 밝혔다. 변동된 가격은 다음달(5월) 1일부터 유통 채널별로 순차적으로 적용된다.이번 가격 인상은 코코아를 원료로 한 초콜릿류 건빙과 17종이 대상이다. 평균 인상률은 12%다. 건과 주요 제품 권장소비자 가격은 가나마일드(34g)는 기존 1200원에서 1400원, 초코 빼빼로(54g) 1700원에서 1800원, 크런키(34g) 1200원에서 1400원, ABC 초코(187g) 6000원에서 6600원, 빈츠(102g) 2800원